소비자전문상담사 2급 기출문제·모의고사·오답노트·자동채점

2016년03월06일 1번

[소비자상담 및 피해구제]
다음 중 기업 측면에서의 소비자상담 필요성으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?

  • ① 고객유지율을 증가시켜 이윤을 높일 수 있다.
  • ② 좋지 않은 평판을 미리 막을 수 있다.
  • ③ 고객의 불평을 잘 해결하여 법적 비용을 줄일 수 있다.
  • ④ 소비자기본법상 소비자상담기구 설치의무를 이행할 수 있다.
(정답률: 53%)

문제 해설

소비자기본법상 소비자상담기구 설치의무를 이행할 수 있다는 것은 법적으로 의무적인 사항이기 때문에, 기업은 이를 이행함으로써 법적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. 다른 보기들은 모두 기업의 이윤을 증가시키기 위한 방법으로, 소비자상담은 이를 위한 필수적인 요소 중 하나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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